뉴스뱅크, 보도사진 서비스 강화

로이터·사진기자협 제휴...매일 1천500장 업데이트

  • 페이스북
  • 트위치
보도사진 종합 유통채널 뉴스뱅크이미지(http://image.newsbank.co.kr)가 로이터, 한국사진기자협회와 손을 잡고 국내외 보도사진 서비스를 보강했다.

뉴스뱅크이미지는 지난 7일 로이터 데이터베이스의 보도사진 2백만장을 국내 출판사,  일반기업, 개인 등에게 일제히 제공한다고 밝혔다.

뉴스뱅크이미지의 사진 구매회원은 로이터 사진 데이터베이스(http://pictures.reuters.com)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는다. 로이터의 데이터베이스에는 전 세계 1백30개국 6백명 이상의 전문 사진기자가 촬영한 보도사진이 매일 1천5백장씩 업데이트된다.

또한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김낙중)의 공동취재단이 촬영한 각종 보도사진도 제공한다. 조선일보, 한국경제, 뉴시스가 촬영한 공동취재단 사진을 시작으로 앞으로 참여 언론사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뉴스뱅크이미지는 동아일보, 문화일보, 세계일보, 스포츠조선, 스포츠동아, 전자신문, 조선일보, 한국경제, 한국경제매거진, 한국일보, 헤럴드경제, 이데일리SPN, 뉴시스, CBS노컷뉴스 등 현재 16개 언론사의 보도사진을 국내외에 제공하고 있다.

티씨엔미디어 박창신 대표는 “출판사와 광고회사 등 사진 이용자와 사진 제공자인 언론사가 모두 만족하는 개방형의 사진 마켓플레이스로 뉴스뱅크이미지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며, 모바일 등으로 서비스 영역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창남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