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 보이' 박태환의 눈물

[3월28일 신문 1면 사진으로 본 오늘]

  • 페이스북
  • 트위치

▲경향신문

 

경향신문은 28일자 1면 사진으로 박범훈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의 얼굴 사진을 게재했다.

 

박 전 수석은 2011년 중앙대 서울캠퍼스와 안성캠퍼스의 통합과정에서 교육부에 부당한 압력을 넣고, 재단에 주어진 정부 지원금 등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국민일보

국민일보, 동아일보, 서울신문, 세계일보는 이날 마린보이박태환 선수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잠실관광호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금지약물 투여와 관련된 입장을 밝히다 눈물을 손으로 닦고 있는 장면을 담았다.

▲동아일보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18개월간 선수자격 정지 징계를 받은 박태환은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조선일보

조선일보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27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접견실에서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과 만나 악수하고 있는 장면을 담았다.

 

뎀프시 의장은 이 자리에서 "미 합참의장 회담에서 지휘통제와 통합 대공미사일 방어체계(IAMD) 등 한미 동맹 성과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중앙일보

 

중앙일보는 최윤희 합참의장과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이 27일 오전 국방부에서 의장대를 사열하는 모습을 전했다.

 

▲한겨레

한겨레는 제주43사건에 연루돼 총살된 남로당 핵심 간부 이신호의 유일한 사진을 담았다.

▲한국일보

 

한국일보는 28일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2015년 프로야구 시범경기 마지막 날인 2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응원하는 모습을 실었다.

 

김창남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