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뚝에서 내려오는 쌍용차 이창근 실장

[3월24일 신문 1면 사진으로 본 오늘]

  • 페이스북
  • 트위치

▲경향신문

 

 

경향신문은 24일자 1면 사진으로 북한 지역 비무장지대(DMZ)에서 난 불이 철책선을 넘어 경기 파주시 도라산 인근으로 번지자 소방헬기가 불길을 잡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모습을 담았다.

 

이날 산림·소방·군 당국은 유엔사 군사정전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헬기 7대와 소방차 11대 등 장비와 산불진화대원 등 50여명을 동원했다.

▲국민일보

국민일보, 서울신문, 세계일보, 조선일보 등은 말레이 반도 남단의 가난한 도시국가를 '아시아의 용'으로 성장시켜 '싱가포르 국부'로 불리던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가 23일 오전 318(현지시간) 폐렴으로 영면한 사실을 전하며 리콴유 전 총리의 사진을 실었다.

 

▲동아일보

동아일보는 한 싱가포르 여성이 23일 싱가포르종합병원 앞에서 리콴유 전 총리의 대형 얼굴 사진과 그의 타계를 추모하는 시민들의 쪽지들로 빼곡한 벽면을 촬영하는 모습을 담았다.

 

한국일보는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가 타계한 23일 싱가포르의 탄종파가 지역에 마련된 한 분향소를 찾은 시민들이 리 전 총리의 생전 사진을 향해 고개를 숙이며 추모하는 모습을 담았다.

 

▲중앙일보

중앙일보는 미국 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신인 김효주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23(한국시간) 끝난 JTBC 파운더스컵에서 우승했다는 소식과 함께 우승 기념사진을 찍는 장면을 실었다.

 

▲한겨레

한겨레는 '101일만에 밟은 땅다시 오를 일 없기를'이란 1면 사진을 통해 해고자 복직 등을 요구하며 경기도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70m 높이 굴뚝에서 농성을 이어온 이창근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정책기획실장이 농성 101일째인 23일 낮 농성을 풀고 땅으로 내려오는 장면을 전했다.

김창남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