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실종자 4명 시신발견 보도 후 삭제

보도본부장 "가족들 고려해 기사 삭제한 것"

  • 페이스북
  • 트위치
OBS가 31일 밤 천안함 실종자 46명 중 4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고 보도했다가 가족들이 실신하는 등 충격을 받자 1일 기사를 삭제했다. 이에 대해 OBS 측은 오보를 인정한 것이 아니라 가족들을 고려한 것이라고 밝혔다.

OBS 김석진 보도본부장은 1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지금 상황에서 오보다, 아니다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종자 가족들이 쇼크를 받는 등 충격을 받고 있다는 것”이라며 “기사를 내린 것은 가족들이 받을 고통을 통감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방부가 OBS 보도를 공식 부인한 것에 대해서도 메인뉴스에서 같은 분량으로 보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현장에 있는 믿을만한 현역 군인으로부터 제보를 받아 기사를 쓴 것”이라며 “국방부 발표가 있은 후 취재원과 다시 접촉했을 때도 ‘상황은 똑같다’며 번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우리가 오보가 아니라고 우기면, 실종자 가족들이 받을 상처가 더 클 것 아니냐”고 말했다.

OBS는 31일 밤 10시50분께 “천안함 폭발 사고로 실종된 46명의 승조원 가운데 시신 4구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며 “해난구조대는 오늘 새벽 바닷속 45m에 빠져 있는 천안함 함미에 접근해 출입문을 확보했고 구조대는 출입문 주변을 탐색하면서 4구의 시신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해군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민왕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