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 구글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케이컬쳐 시대의 뮤직 비즈니스 - 김정섭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교수

[단신/새 인물]

김성후 기자2021.03.17 15:23:29

음악 시장의 구조를 입체적으로 파악해 뮤직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보다 체계화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한 용도로 집필한 책이다. 대중음악에 대한 기본 지식은 물론 케이팝(K-Pop)의 성공 요인, 개별 아티스트, 기업의 성공 사례를 분석했다.


특히 케이팝의 외형에 가려진 우리나라 음악 생태계의 문제점과 병폐를 가감 없이 제시해 법적·정책의 개선점을 모색하도록 했다. 뉴노멀 시대 뮤직 비즈니스의 새 기준을 제시하는 이 책은 대중음악사, 음악산업, 관련 정책과 법률, 음악 저작권과 수익 배분은 물론 아티스트 육성, 프로듀싱, 음원 마케팅, 콘서트 등 뮤직 비즈니스의 노하우와 성공 사례들도 해부한다. 한울아카데미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