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광고시장, 전반기보다 개선 예상

KAI 114.6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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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광고시장이 전반기보다 다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하반기 종합KAI(KAI·Korea Advertising Index)114.6으로 나타났다100을 넘으면 전반기보다 광고비 집행을 늘리겠다는 광고주 응답이 우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반기 광고시장이 전반기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는 이유는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주요 광고주들은 하반기 광고비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에 대해 새로운 캠페인/광고제작(64%)”, “신제품/새로운 서비스/신작 출시(32.6%)” “계절적 요인(30.3%)”, “공격적인 마케팅전략 의지(16.9%)” 등의 순으로 답했다.

 

매체별 KAI지수를 보면 지상파TV 103.6, 케이블TV 104.7, 라디오 102.2, 신문 104.7, 온라인-모바일 124.8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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