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입문

윤홍근 CBS 마케팅본부 부장

  • 페이스북
  • 트위치

이 책은 문화마케팅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실무 가이드다. 저자는 문화마케팅을 ‘문화상품(서비스)을 매개체로 마케팅과 접목해 최대의 성과를 달성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결국 문화마케팅은 기업·소비자·종업원에게 혜택을 주는 동시에 문화예술 발전과 국민의 문화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책을 통해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감 콘텐츠가 무엇인지 문화마케팅 영역에서 살펴본다. 문화마케팅의 개념과 특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문화소비자 행동패턴, 빅데이터 활용 등 문화마케팅에 쉽게 접근할 기회도 제공한다. 또 문화와 마케팅을 어떻게 응용해야 하는지 등 창의적 문화마케터로 활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도 책에 담았다.

-지식의날개

김달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