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겨냥 '브릿지경제신문' 창간

9월 예정…올 컬러 28면·2만부 발행

  • 페이스북
  • 트위치

   
 
   
 
‘100세 시대의 동반자’를 기치로 내건 경제지 ‘브릿지경제신문’이 9월15일 창간한다. 다음달 1일에는 홈페이지(www.viva100.com) 오픈을 앞두고 있다.

초대 회장으로는 대전·충청지역 일간지 중도일보를 소유한 김원식 부원건설 회장이 선임됐으며 김현수 발행인 겸 대표이사, 최회봉 편집인 겸 사장 등이 임명됐다. 자본금은 60억원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브릿지경제신문은 지난 6월 서울 종로구 당주동 변호사회관 9층에 입주해 창간을 준비 중이다. 총 근무 인력은 70여명으로 편집국 기자는 60여명으로 시작한다. 지금까지 45명의 경력기자를 영입했고 7월 초 입사한 수습기자 12명이 교육을 마쳤다. 앞으로 매년 20여명의 기자 충원이 있을 전망이다.

편집국은 정치경제부, 산업IT부 등 12개 부서로 구성됐으며 현재 10명의 부장단이 꾸려졌다. 편집국장은 매체 방향성을 위해 향후 1년간 최회봉 사장이 겸임한다. 최 사장은 국민일보 창간 멤버로 아시아투데이 편집국장, 총괄전무이사 등을 지냈다.

초기 발행부수는 2만부로 예상하고 있으며 인쇄 및 배달망은 중앙일보에 맡겼다. 대판 크기의 올컬러 28면을 인쇄할 계획이다. 특이할 점은 지면 가운데에 8면 분량의 섹션 ‘viva100’을 삽입해 매체 정체성을 뚜렷이 한다는 것이다.

브릿지경제신문의 타깃 독자는 은퇴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다. 최 사장은 “또 하나의 경제지가 아닌 전혀 다른 경제지를 만들 것”이라며 “철저한 선택과 집중, 과감한 가지치기로 ‘100세 시대’에 포커스를 맞추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사장은 “50대 은퇴 후 인생 2막으로 옮겨가는 데 브릿지(다리)를 놓아 ‘장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또한 관련 전문가, 지자체, 정부 등을 잇는 ‘소통의 커뮤니티’를 구성하겠다”고 설명했다.   김희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