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규 靑 비서관, 세계일보 검찰 고소

세계일보 "기사 문제 없어…추가 취재 진행"

  • 페이스북
  • 트위치

최수규 청와대 중소기업비서관이 자신의 비위 의혹을 보도한 세계일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최 비서관은 지난 10일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 및 1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한편 서울중앙지검에 해당 기자와 편집국장, 성명불상의 제보자(취재원)를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세계일보는 1면 머릿기사에서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청와대가 경제수석실 한 비서관의 금품 및 향응 수수 등 비위 의혹을 조사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금품·향응 제공자는 정부가 벤처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거액의 펀드 자금을 횡령한 혐의가 있는 인물이어서 ‘유착 의혹’이 사실일 경우 파문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이어 기사는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지난해 경제수석실 A비서관의 금품·향응 수수 첩보를 입수해 확인 작업을 벌였다”며 “A비서관은 2008년부터 2012년 초까지 한국벤처투자(KVIC) 간부 B씨와 함께 창업투자사 대표 C씨로부터 수시로 룸살롱 접대 등을 받은 혐의”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8일 오후 브리핑을 갖고 “지난해 10월 공직기강비서관실은 일부 언론보도 내용과 관련한 해당 비서관의 비위 의혹을 조사한 사실이 있다”며 “검찰 수사 결과를 참고해 해당 비서관의 비위 의혹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최 비서관은 이날 민 대변인을 통해 “기사에서 언급된 B씨는 알고 지내는 게 맞지만 C씨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며 “보도내용은 개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이며 전혀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정정보도를 요구함과 아울러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반박한 바 있다.


기사를 쓴 조현일 기자는 11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최 비서관이 고소를 한 것은 본인의 자유이며, 저는 (기자로서) 할 일을 한 것”이라며 “제가 쓴 기사와 취재과정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황정미 편집국장은 “현재로서 (비위 의혹에 대한) 청와대 조사가 진척되지 않고 있어 세계일보가 확보하고 있는 관련 내용을 바탕으로 추가 취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희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