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 조선일보 논설위원, 윤석열 공보 담당자로

대선주자 캠프 직행에 "사실과 제 논리 갖고 논평해왔다" 밝혀

  • 페이스북
  • 트위치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국민·언론 메시지를 담당할 공보 담당자로 내정됐다. 이동훈 전 논설위원은 기자협회보와의 통화에서 “다음 주에 캠프에서 발표해야 (임명이) 확정되는데, 언론에 먼저 나왔다”면서 내정 사실을 인정했다.

이 전 논설위원은 한국일보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해 2013년 조선일보로 옮긴 후 주로 정치부에서 근무했다. 최근까진 논설위원으로 일하며 ‘이동훈의 촉’ 등 다수 칼럼을 써오다 이번 주 초 조선일보에 사표를 냈다.

다만 현직 기자가 며칠 만에 유력 대선주자의 캠프로 간 것을 두고 언론계에선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 특히 그가 주로 정치 콘텐츠를 써왔기에 조선일보의 공정성과 신뢰성이 훼손될 수 있다는 우려도 크다. 이 전 논설위원은 이에 대해 “공보 담당자 제안은 몇 개월 전 받았지만 칼럼이나 유튜브에선 사실과 제 논리를 갖고 논평을 해왔다”며 “(관련 콘텐츠를) 했다고 해서 윤석열 캠프를 돕는 게 저는 결격사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윤석열 전 총장은 잠행을 이어오다 최근 정치 행보를 본격화했다. 지난 9일엔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다음 주께 공보 담당자 1명을 추가 선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강아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