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이렇게 만들죠' 한콘진 주관 뉴미디어 콘텐츠상 수상

다큐·교양 부문 작품상

  • 페이스북
  • 트위치

매일경제가 제작한 영상 시리즈 '이렇게 만들죠'가 '2019 뉴미디어 콘텐츠상' 다큐·교양 부문 작품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상은 우수한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발굴·포상을 통한 제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매일경제의 '이렇게 만들죠'는 일상 속 친근한 제품들이 공장에서 탄생하는 순간을 압축해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다. 삼각김밥, 치즈, 초콜릿, 물티슈, 손톱깎이 등을 담은 영상 38개가 매일경제 유튜브 채널에 실려있다. 

올해 뉴미디어 콘텐츠상에는 모두 119편의 후보자(작)가 접수해 최종 7개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비디오 빌리지의 '톡 어바웃'(다큐·교양부문)이 차지했으며, 작품상에는 CJ ENM '좀 예민해도 괜찮아 1,2'(드라마), 스튜디오 룰루랄라 '워크맨'(예능), 매일경제 '이렇게 만들죠'(다큐·교양)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특별상은 투유드림(미디어사업자), 애니펜(콘텐츠혁신), 겨울서점(크리에이터)이 공동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김달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