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이 전부다

김대영 매일경제 유통경제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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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국가는 물론 개인의 운명까지 좌우하는 국가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국가브랜드 전략을 수록했다. 헌정 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이 탄핵되는 등 대한민국의 부끄러운 민낯이 그대로 드러났고 이런 소식은 뉴욕타임스, BBC, CNN 등을 통해 전세계로 타전됐다.


저자는 사회간접자본·인재 등 ‘물리적 매력’ ‘비즈니스적 매력’ ‘문화적 매력’ ‘감성적 매력’뿐 아니라 국가 리더들이 제대로 된 리더십을 발휘하는지를 묻는 ‘리더십 매력’과 언론자유가 보장되는지를 따지는 ‘사회적 매력’ 등 6가지 매력이 동반 상승해야만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품격 있는 나라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매경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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