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인권보도상 수상작 5편 선정

경남도민일보·국민일보·광주MBC·오마이뉴스·아리랑TV

  • 페이스북
  • 트위치

한국기자협회(회장 박종률)와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현병철)가 ‘제3회 인권보도상’ 수상작 5건을 선정했다.


제3회 인권보도상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서중 언론정보학회장)는 23일 경남도민일보의 ‘밀양 할매·할배들의 절규에 응답하다’, 광주MBC의 ‘상처입은 자의 치유’, 국민일보의 ‘입양특례법 때문에 아기를 버립니다’, 오마이뉴스의 ‘삼성전자A/S의 눈물’, 아리랑TV의 ‘“Comfort Women” One Last Cry’(위안부 관련) 등 5건을 수상작으로 발표했다.


기자협회와 인권위는 2011년 공동 제정한 ‘인권보도준칙’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우리 사회의 인권증진과 향상에 기여한 보도를 선정, 인권보도상을 수여하고 있다.


인권보도상은 지난 한 해 동안의 보도를 대상으로 언론사와 언론단체, 인권시민단체 등으로부터 후보작 추천을 받았으며 언론계, 학계, 법조계 등 8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기준은 △그동안 조명 받지 못했던 인권문제를 발굴한 보도 △기존의 사회·경제·문화적 현상을 인권 시각에서 새롭게 해석하거나 이면의 인권문제 등을 추적한 보도 △인권 관련 보도를 꾸준히 기획하고 생산하는 등 인권 신장에 기여한 보도 △인권보도준칙 준수 정도 등이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김희영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배너

많이 읽은 기사